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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의 전략
저자
김혜영, 히라이 다카시 저
출판일
2017-01-16
출판사
다산3.0
공급일
2017-08-16
공급사
인터파크
용량
27.26MB
모바일
지원가능
EAN
9791130610870
유형
EPUB
누적대출
27
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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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0/3

작품소개

1등의 전략]의 저자 히라이 다카시는 MIT 슬론스쿨에서 MBA와 경영학 박사학위를 모두 받은 전략 컨설턴트로, 이 책에서 실제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전략의 기본을 모두 정리했다. [1등의 통찰]에서 제시한 본질을 꿰뚫어 보는 사고법을 활용하여, 실전에서 어떻게 전략 수립을 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다뤘다.

저자소개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업 롤랜드 버거의 중역 시니어 파트너이며, 일본 게이오기주쿠 대학교 특별초빙교수이다. 일본 도쿄 대학교 대학원 이학계 연구과 석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슬론 경영대학원에서 MBA 박사 학위를 받았다. 베인앤드컴퍼니, 델, 스타벅스커피 재팬, 온라인벤처 회사 등에서 일한 바 있다. 기계 및 전기 업체, 무역회사 등 다양한 기업의 컨설팅을 통해 전사 전략, 영업 및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에 관여하였다. 최근에는 중견기업의 턴어라운드, 조직 개혁, 그리고 기업 연수 등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1등의 통찰], [일본기업의 수익 불완전], [비주얼 로지컬 씽킹](공저) 등이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 미래 예측이 필수인 시대

들어가며 - 전략 없이는 어디에도 가지 못한다
목표 설정은 전략이 아니다
해도 없이 어디로 갈 수 있을까
전략력은 모든 직원에게 요구되는 필수 역량
이론과 실전으로 무장한 전략 수업

제1강 - 결정할 것인가, 결정당할 것인가?

불연속적인 환경 변화

언제 허를 찔릴지 모른다
혁신가의 딜레마
예상할 수 없는 버블
두 손 놓고 있다는 느낌
결정하지 않고 결정되기를 기다리는 사람들
본질과 동떨어진 안이한 대책 |주체성의 상실
전략력을 갖춰야 할 시간
전략의 세 가지 요소
뛰어난 해도는 끊임없이 고민하는 프로세스
전략력을 정의하다

제2강 - 해도의 품질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

최고의 기업도 때로 잘못된 해도를 그린다

공간의 범위가 불충분하면 갈라파고스가 된다
환경 변화를 잘못 예측한 닌텐도
인과의 사슬을 끝까지 풀어내 패권을 장악한 월마트
과거의 성공 방정식에 얽매인 삼성의 자동차 사업
문제의 반대를 답으로 삼은 기업들
전략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까닭
누구도 문제를 대신 설정해주지 않는다
최적의 답은 최적의 문제 설정에서 나온다
해도 구체화의 허들

제3강 - 전략력을 키우는 네 가지 기초 체력

미래의 환경 변화를 읽는 힘

해도는 결코 완성되지 않는 가상의 답
세상은 기나긴 인과의 사슬로 엮여 있다
미래는 확률의 세계
변화의 구조를 꿰뚫어 보다
이면에 숨어 있는 인과의 사슬
자기화와 단순화로 생각한다
유추를 활용한다
알 수 없어도 끝까지 읽어내려는 노력
이상적인 모습을 그려내는 힘
사운을 걸 만한 대담한 목표
상식과 전제를 의심하는 극단을 가정하라
50년 후를 상상한다
사업을 제공 가치로 파악한다
언제나 세계 규모
얼마나 구체적으로 그릴 수 있느냐가 관건
왜 이상적인 모습을 달성해야 하는가
나를 되돌아보는 힘
포터의 포지셔닝 개념
바니의 자원 개념
따라 할 수 없는 것의 소중함
내가 취하고 있는 전략을 안다
길을 만드는 힘
착안대국 착수소국
게임의 규칙 변경을 준비한다
시공간을 뛰어넘는 비즈니스 모델
타사의 힘을 빌리는 옵션
냉철한 플랜 B
창발이 탄생하는 플랫폼

제4강 - 해도를 작성하는 방법

경영전략론의 접근

경영전략론이라는 단서
경영전략론의 발전사
최근 경영전략론의 움직임
네 가지 전략학파의 접근
네 가지 전략학파
앤소프파 : 전략은 계획이다
민츠버그파 : 전략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창발이다
포터파 : 전략은 유리한 포지션의 확보다
바니파 : 전략은 자사 경영자원에 대한 이해다
해도 작성의 케이스 연습
해도 작성 프로세스
케이스 연습 1) 범용 공작기계 제조회사 A사
케이스 연습 2) 사무기기 판매업 B사
케이스 연습 3) 회원권 리조트 사업 C사
케이스 연습 4) 중견 기계 부품 제조회사 D사
케이스 연습 5) 대형 호텔 체인 E사
케이스 연습 6) 지방 레스토랑 체인 F사
케이스 연습 7) 산업재 제조회사 G사

제5강 - 전략가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

지(志) - 더 높은 곳을 향해
전략력 향상의 포인트 정리
미들업다운에 대한 강한 의지
언제나 온리원을 추구한다
우연을 필연으로 바꾸겠다는 각오
학(學) - 자신의 그릇을 키운다
과대 확장 전략
조직 학습에서 배운다
사고의 회전속도를 늦추지 않는다
안테나를 길게 뽑아두고 배운다
역(力) - 주변을 움직인다
의사결정의 질을 높인다
인식과 의견과 사실의 차이
현지, 현물, 현실의 삼현주의
정당성이 힘의 근원이다
우(友) - 친구를 늘린다
플로에서 스톡의 발상으로
일관성을 유지한다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의사결정

나가며 - 개인의 전략력이 모여 기업의 전략력이 된다

특별부록1 - 경영학 프레임워크
특별부록2 - 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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